서울권 _ 한양여자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예비 승무원을 위해 항공과가 개설되어 있는 학교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첫 째로 한양여대 항공과 입니다. 한양여대는 서울에서 거의 유일하게 항공과를 개설한 학교로 한양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캠퍼스 생활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위치입니다.  

[한양여대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살곶이길 200 한양여자대학교]



연원 및 변천

한양여대는 74년도 학교법인 한양양학원에서 한양여자실업전문학교로 설립되고, 이듬해인 1975년 한양대 구내에서 개교했습니다. 개교 초기에는 의상디자인학과, 도예과, 식품가공과 등 소규모 학과에 120명의 정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이후 78년도 한양여자전문대학으로 개편하고 79년 현재 학교 위치인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으로 캠퍼스를 이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98년도에 한양여자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한양대 항공과는 15년도 1기 신입생을 모집하여 17년도 첫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당초에는 호텔관광학부내 항공관광과로 개설하였다가 항공과만 독립하여 별도 학과를 구성하게 됩니다.

아직 역사가 오래지 않아 항공사로의 많은 진출은 적지만 국내 대형항공사(대한항공/아시아나)에 벌써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의 저력을 보여,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기대가 되는 학교중에 하나 입니다.




재학생 현황 (2017년 기준)

한양여대의 전체 학생정원은 6,400명이며, 현재 재학중인 학생은 6,679명으로 학생충원율을 104%를 기록하는 등 정원미달 등의 걱정은 전혀 없는 학교입니다.



등록금 금액 (2017년 기준)

한양여대 등록금은 연간 600만원 가량으로 한 학기당 300만원 정도의 금액입니다. 이는 전체 학과 평균 금액으로 항공과가 속해있는 인문사회대 평균 등록금은 연간 530만원으로 한 학기에 270만원 정도이고 16년도 대비 0.2% 인하 되었습니다.





인문사회대학 - 항공과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서울 소재 거의 유일한 항공운항과로 경쟁률이 높은편입니다. 입학 정원은 80명으로 '식음료 서비스와 사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항공 서비스인'을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형은 수시와 정시모집 모두 문을 열어두고 있으나 정시모집 보다는 수시모집에 더 많은 인원이 배정되어 있어 1, 2차 수시모집 기회를 살리는 것이 좋으나, 정시모집에 비해 수시무집의 경쟁률이 두배 이상을 나타내고 있어 현명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수시모집의 경우 학생부 성적 40%와 면접 60%를 반영하고 정시모집은 수능 20%, 학생부 성적 20%, 면접 60%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점수 반영 비율을 볼때 면접에 높은 점수를 얻는 지원자가 최종합격에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대학 자체기준 지원자의 경우 토익 700, 일본어 600, HSK 4급 소지하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타 전형보다 낮은 경쟁률에서 전형을 치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어학에 소질이 있는 분들은 본 전형을 활용하는 것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전형방법



  



전형 결과

3개년도 전형 결과를 살펴보면, 수시모집 지원인원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2017년에는 최고 경쟁률 101:1을 기록하기도 하여, 많은 준비가 뒤따라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합격자들의 성적은 내신 5 ~ 5.5등급을 나타내고 있으며 추가합격은 20명 이내에서 마감되는 것을 볼 때 최초 합격자들이 대부분 등록 마치는 인기 학과임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Posted by 크루코리아